2021.05.07 네이버 블로그 글을 이전하여 포스트 한 게시글입니다.
1) 언리얼 엔진에 NDI 플러그인 설치
아래 링크에 가면 언리얼엔진용 플러그인을 받을 수 있다.
NDI SDK (Software Developer Kit)
Download the royalty free NDI (Network Device Interface) Software Developer Kit to access the tools and resources to integrate native NDI support into your systems, devices, and applications.
www.ndi.tv
2) Unreal + NDI 송출
NDI송출용으로 만든 프로젝트 세팅이다.
- C++과 블루프린트는 상관없는 듯. 원하는 프로젝트의 방향에 따라 설정하면 됨
[세팅] -> [플러그인] -> [NDI IO Plugin]으로 플러그인 설정을 해준다
플러그인 설정이 끝나면 오른쪽 액티비티창에 NDI가 나타난다.
NDI broadCast Actor를 레벨에 배치
컴포넌트의 Media Source가 비어있을것이다.
송출용 Sender 미디어 소스를 만들어준다.
만들어진 미디어 소스를 더블클릭하면 미디어 소스의 세세한 설정을 수정 할 수 있다.
랜더링 타겟이 없으므로 NDI 송출할 랜더링 타겟을 설정해준다.
이제 송출용 Actor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액터 블루프린트에 NDI BroadCast Component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NDI BroadCast Component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start Broadcasting 노드로 시작이 가능하다.
간단한 송출용 블루프린트.
컴포넌트에 미디어소스가 연결되어있지않으므로 연결해준다.
송출 확인 영상은 아래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https://blog.naver.com/keywy0214/222341298926
2) Unreal + NDI 수신
송출을 했으니 이번엔 받는 리시버를 만들어보자
수신용 프로젝트 세팅.
원하는 프로젝트의 방향따라 만들면 된다
플러그인을 설정해주고,
콘텐츠 브라우저에 NDI Media Receiver를 생성해준다
[미디어] -> [NDI Media Receiver]에 존재
생성된 미디어 리시버를 더블클릭하여 미디어 텍스쳐를 만들어준다.
수신한 화면을 보여줄 곳을 만든다.
저의 경우, Plane을 생성했습니다
만들어진 Plane에 MediaTexture를 입힌다
그 후, 수신전용 액터 블루프린트를 만든다
NDI Receiver Component 컴포넌트를 추가한 후,
간단하게 수신용 블루프린트를 짜보았다
이번에도 미디어 소스를 컴포넌트에 연결해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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